일본여행 : 2014년/12.14 ~ 12.16 : 왓카나이

삿포로에서 왓카나이까지 청춘18티켓 : (2) 아침의 왓카나이와 소야미사키

breakcore 2019. 12. 25. 18:00

2014년 12월 15일

밤새 눈보라가 휘몰아치던 왓카나이는 어디로 가고 아침에 일어나보니 맑은 날씨로 바뀌어 있었다

유스호스텔에서 바라본 왓카나이 모습

항구 쪽으로 내려와서 여기저기 기웃거렸다

그러다가 타야할 버스 시간이 되어서 버스를 타고 이동

버스 창문 밖으로 보이는 새하얀 눈과 함께하는 언덕과 바다

일본 최북단인 소야미사키(宗谷岬)로 왔다

약 50분을 버스를 타기에 생각보다 왓카나이 시내에서 멀다

심지어 하루에 왕복 4회 운행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표를 잘 확인하고 가자 (시간표확인)

눈으로 뒤덮힌 이 곳과 바로 옆에 탁 트인 푸르른 바다

날이 맑으면 저기 멀리 사할린이 거리상으로 40km 정도 떨어져있기에 보인다고 한다

사진으로 찍히지 않아 없지만 다행히도 우리가 갔을 때는 맑아서 희미하게 보였다

새하얀 눈으로 뒤덮혀 있는 곳을 보면 이렇게 한 번쯤은 뒹굴어보고 싶어지기 마련이다

세계 인류가 평화롭기를

이에 대한건 밑에서 다시 이야기하도록 한다

반대편 길가에 식당 최북단(食堂最北端)이라는 곳이 있어 거기에서 몸도 따시게 할 겸 라멘을 한 그릇 먹었다

주인 할머니 말씀으로는 지금 이 시기에는 사람들이 안 오지만 여름인 7~8월에는 대절버스도 오고 꽤 붐빈다고

소야미사키 공원이 있길래 올라가보기로 했다

위에서 바다 쪽을 내려다 본 모습

완전히 눈으로 뒤덮혀 아무도 왔다가지 않은 듯한 모습

그저 왔다간 손님이라곤 누군지 알 길 없는 작은 동물들

저기 보이는 탑이 1983년 9월 사할린 상공에서 소련에게 대한항공 007편이 격추되어 탑승자 전원이 사망한 사건의 희생자를 기리는 위령비인 추도의 탑(祈りの塔) 혹은 기도의 탑이라고 한다

소야 어업협동조합 여성부에서 기도의 탑 설립을 했을 때 아르메리아라는 꽃을 재배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대한항공 007편 격추 사건의 희생자를 기리며 이러한 참사가 일어나지 않고 세계 평화를 기원한다 정도로 적혀있다

아마 아까 위에 소야미사키에서 발견한 세계 인류가 평화롭기를 이라고 적힌 것도 이 취지로 하여금 세워져 있는 것이 아닌가 싶다

발자국이 밟힌 깊이가 장난이 아니다

원래 키가 작지만 눈 속에 다리가 파묻히니까 정말 호빗같다

멀쩡히 걸어가고 있는데 만화마냥 몸이 갑자기 밑으로 꺼지는 경험을 했다

다행히 다치지는 않았지만 거의 함정에 빠진 급인데 대체 눈이 얼마나 쌓였길래 배 위까지 쌓이지

원래 종이 두 개가 있다

하나는 세계 평화의 종 다른 하나는 육아 평화의 종

이 흰색은 육아 평화의 종이다

평소에 경험하기 힘든 많은 양의 눈 때문일까 우리는 텐션이 너무 올라가 있었다

신난다

슬슬 버스 시간도 다가오고 해서 다시 내려가기로 한다

너무 눈 속을 헤집고 다녔더니 바지가 꽁꽁 얼어버렸다

왓카나이로 돌아가는 버스를 기다리는 대합실 안에는 이렇게 공책 형식의 방명록이 있었다

꽤나 어질러져 있었지만 그만큼 많은 이들이 다녀간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렇게 그림을 남기는 사람도 있었고

불치병에 걸렸으나 살아가는 것에 감사하고 지금의 나는 행복하니 여러분에게도 행복을 나눠주고 싶다

같은 마음 따뜻한 이야기도 남겨져 있다

방명록에 남겨진 글들을 하나씩 읽어보다가 우리도 방명록에 글을 하나 남기고 다시 왓카나이로 돌아가기로 한다

같이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3일차 (1), 오로론라인을 타고 왓카나이까지

2019년 8월 21일 아침 일찍 쇼산베쓰에서 출발하여 왓카나이(稚内)까지 올라가기로 한다 하지만 이 호텔에서 조식까지 먹는 플랜으로 했기 때문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간다 간단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조식 원래..

breakcore.tistory.com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3일차 (2), 여름의 왓카나이 북방파제 돔과 왓카나이역

2019년 8월 21일 왓카나이 공원에서 내려와서 시내를 둘러보기로 했다 나는 한 번 와본 곳이지만 F는 처음이기 때문에 다시 하나씩 둘러본다 나도 저번 여행 때 미처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던 것들을 사진으로 남겨..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4일차 (1), 날씨가 너무 흐렸던 레분섬

2019년 8월 22일 우리는 새벽 6시의 레분(礼文)섬 방면의 첫 페리를 타야했기 때문에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준비를 시작했다 평소에는 4시에 자는 사람들이 4시에 일어나려니 정신이 제대로 잡혀있을리가 없었다 렌..

breakcore.tistory.com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4일차 (2), 바다표범 혼자 쓸쓸히 지키고 있는 리시리섬

2019년 8월 22일 궂은 날씨로 아쉬운 레분섬 버스투어를 뒤로 하고 페리를 타고 리시리(利尻)섬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레분섬에서 리시리섬은 약 45분 정도만 타고 가면 되는 수준으로 크게 멀지 않다 왓카나이에..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5일차, 소야미사키로부터 238번 국도를 타고 몬베쓰까지

2019년 8월 23일 리시리섬에서 아침 페리를 타고 일찍 나와서 왓카나이에 도착했다 그리고 홋카이도 북부에서 동부로 넘어가야하는 날이었기에 국도 238번을 타고 쭉 가기로 했다 마음같아서는 하루만에 바로 아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