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 2014년/12.14 ~ 12.16 : 왓카나이

삿포로에서 왓카나이까지 청춘18티켓 : (3) 방파제와 왓카나이역 그리고 복귀 (끝)

breakcore 2019. 12. 26. 18:00

2014년 12월 15일

저번 화 요약

소야미사키에서 애들처럼 놀다가 슬슬 왓카나이 시내로 돌아가려고 함

다음에 또 올게 소야미사키

그리고 그로부터 약 5년 뒤에 다시 찾았다고 한다

왓카나이 시내로 돌아오니 다시 눈이 내리고 있다

그랬는데 다시 눈 멈춘듯

여기가 일본 최북단 역인 왓카나이역이다

2011년에 구역사에서 신역사로 새로 탈바꿈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영화관이 있는 등 나름 복합문화시설 같이 지어놓긴 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나미왓카나이 쪽이 조금 더 시가지 같은 느낌이 난다

이 때 사진은 없지만 역사에서 역 밖으로 기차 철로가 나와있고 철로의 마지막 부분에 여기가 마지막 철길이라고 표시를 해놨다

이 곳의 사진은 다음에 올릴 홋카이도 일주 여행기 때 올리도록 하겠다

15시 반 쯤 밖에 안 되었는데 사람 찾아보기가 힘들다

라멘은 북쪽으로 올 수록 맛있다 라는 재밌는 이름을 가진 가게다

이름 때문에 호기심에 들어가볼까 했으나 영업을 하고 있지 않았고 19년 현재에는 다른 가게로 바뀌어있는 것으로 보아 폐점이나 이전한 것 같다

왓카나이의 랜드마크와도 같은 북방파제 돔이 보인다

올라와서 바다를 보고 있자니 한층 더 차가움이 느껴진다

이 놈은 무슨 눈만 보면 자빠지는 병에 걸렸는지

왓카나이역 옆에 보면 시장이 하나 있다

시장 이름은 유메쇼쿠칸 키타이치바(夢食館北市場)

1층은 특산품 및 해산물을 판다고 하고 2층은 레스토랑이라고 한다

게가 엄청나게 커서 그런가 엄청나게 비싸다

홋카이도하면 생각나는 애들을 합쳐놨네

왓카나이역에서 서쪽에 있는 골목들로 들어가다보면 이렇게 아케이드 상가가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여기도 이렇게 여러가지 가게들이 늘어서 있는데 아무래도 왓카나이가 사할린이 근처에 있기도 하고 거기다 항구마을이다 보니 러시아 사람들의 왕래가 있는지 여기뿐만이 아니라 왓카나이를 돌다보면 이렇게 심심찮게 러시아어가 병기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왓카나이역에서 미나미왓카나이역으로 내려가는 길에 왓카나이 후쿠코이치바(稚内副港市場)라는 시장이 또 있는데 거기 옆에 있는 러시아 레스토랑 페치카(ペチカ、Печка)

어쩌다보니 시장 사진은 하나도 없고 먹지도 않은 페치카 메뉴판 사진만 남아있다

16시 반 조금 넘었는데 벌써 너무 어두워졌다

하지만 우리는 지칠 줄 모르고 계속 밑으로 내려가기 시작했다

일본 최북단 미스터도넛과 맥도날드

그냥 뭐든지 최북단을 붙여도 무방한 곳 왓카나이

여기까지 걸어와서 유스호스텔로 돌아가기로 했다

소야본선 중 나요로(名寄)역에서 왓카나이역 사이의 시간표

최근엔 열차감편이 이루어져 더 하루 운행횟수가 적을 것이다

다음 날에 다시 삿포로로 돌아가야하니 미리 시간표를 확인해뒀다

2014년 12월 16일

이제 삿포로로 내려가야하는 우리

내려갈 때도 보통 열차만 타고 내려가야하기 때문에 새벽에 짐을 정리하고 나와서 열차에 몸을 싣는다

또 다시 시모누마(下沼)역과 같이 역인지 아닌지 분간이 안되는 곳들도 지나서

다시 오토이넷푸역에 잠시 대기하게 되어 내려서 둘러본다

일단 여기는 사람이 사는 냄새는 나긴 난다

이번에는 꽤 열차 대기하는 시간이 길길래 지금이야말로 올라올 때 먹지 못했던 오토이넷푸역 명물 소바를 먹어볼 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사장님이 영업시간을 임시적으로 바꾸셨다고 해서 결국 못 먹어보고 발길을 돌렸다

이 이후에는 피곤해서 열차에서 잠을 자는 시간이 많았기에 사진이 별로 남아있지 않았다

남은거래봐야 내가 열차에서 코골며 자는 모습을 도촬당한 사진 뿐

예산도 계획도 거의 없이 간 것 치고는 생각보다 알차게 놀았다고 생각한다

삿포로에서 지내면서도 눈은 많이 보긴 했었지만 뭔가 사람이 손길이 닿지 않은 눈밭은 별로 못 봐서 그런가

아니면 뭔가 극점에 왔다는 비일상적인 사실 때문에 그런가 전체적으로 텐션이 높았던 것 같다

이 때만 하더라도 다음에 왓카나이를 들릴 때는 여름에 와서 리시리(利尻)섬과 레분(礼文)섬을 들리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그게 2019년 여름이 되었다 2019년판 홋카이도 일주 여행기 커밍 쑨

삿포로에서 왓카나이까지 청춘18티켓 편 끝

같이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3일차 (1), 오로론라인을 타고 왓카나이까지

2019년 8월 21일 아침 일찍 쇼산베쓰에서 출발하여 왓카나이(稚内)까지 올라가기로 한다 하지만 이 호텔에서 조식까지 먹는 플랜으로 했기 때문에 든든하게 배를 채우고 간다 간단하지만 기본에 충실한 조식 원래..

breakcore.tistory.com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3일차 (2), 여름의 왓카나이 북방파제 돔과 왓카나이역

2019년 8월 21일 왓카나이 공원에서 내려와서 시내를 둘러보기로 했다 나는 한 번 와본 곳이지만 F는 처음이기 때문에 다시 하나씩 둘러본다 나도 저번 여행 때 미처 사진으로 남기지 못했던 것들을 사진으로 남겨..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4일차 (1), 날씨가 너무 흐렸던 레분섬

2019년 8월 22일 우리는 새벽 6시의 레분(礼文)섬 방면의 첫 페리를 타야했기 때문에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준비를 시작했다 평소에는 4시에 자는 사람들이 4시에 일어나려니 정신이 제대로 잡혀있을리가 없었다 렌..

breakcore.tistory.com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4일차 (2), 바다표범 혼자 쓸쓸히 지키고 있는 리시리섬

2019년 8월 22일 궂은 날씨로 아쉬운 레분섬 버스투어를 뒤로 하고 페리를 타고 리시리(利尻)섬으로 이동하기로 한다 레분섬에서 리시리섬은 약 45분 정도만 타고 가면 되는 수준으로 크게 멀지 않다 왓카나이에..

홋카이도 동부 렌터카 여행 : 5일차, 소야미사키로부터 238번 국도를 타고 몬베쓰까지

2019년 8월 23일 리시리섬에서 아침 페리를 타고 일찍 나와서 왓카나이에 도착했다 그리고 홋카이도 북부에서 동부로 넘어가야하는 날이었기에 국도 238번을 타고 쭉 가기로 했다 마음같아서는 하루만에 바로 아바..